Kiaf.org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Edge, Chrome 등의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Various Auras

2022. 5. 10 – 5. 31
이윤희, 윤석원

윤석원 About light and matter-R2 2022 45.5×33.cm oil on canvas

이목화랑에서 열리는 이윤희, 윤석원 2인전 《 Various Auras 》은 매체, 형식, 주제 그 어떤 것도 서로 곁을 내어주지 않은 두 작가의 작업이 ‘전시’라는 형식을 통해 한 장소에서 마주한다. ‘세라믹’이라는 매체로 인간, 동식물 등 다양한 이미지들을 조합하여 서사를 구축하는 이윤희, 빛과 물질로 인식하는 세상의 풍광을 서사적 요소를 덜어내고 대상과 거리 둔 채 화폭에 그리는 윤석원, 이 두 작가의 작업은 입체-평면, 흙-물감, 재현-도상, 현실-비현실, 서사-비서사 등 형식과 내용, 양 측면 모두 교차하지 않고 팽팽하게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윤석원 About light and matter-Space1 80.3x116cm 2022

윤석원은 “작가는 ‘그리기’ 이전에 ‘보는’ 사람”이라 말한다. 이 말은 반대로 ‘보는 것’에서부터 그의 ‘그리기’가 시작되는 말처럼 들리기도 한다. 이번 전시작 < About light and matter >(2021-) 은 그의 관점이 더 선명하게 드러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윤희 La Divina Commedia 2021 65x38x21cm

세라믹을 기반으로 한 이윤희의 작업은 그 자체로 이야기를 빚어내고 스스로 빛을 낸다. 백색의 매끈한 표면 위에 금빛으로 정교하게 그려낸 화려한 무늬가 특징적인 이 작업은, 생과 사를 상징하는 그로테스크한 도상을 빼곡하게 나열하고 조합하여 이윤희만의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형성한다.
이연주 학예사

이목화랑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 94
02-514-8888

WEB     INSTAGRAM

Share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