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샹파이 미술관 개관 展

[GALLERIES] NINE GALLERY

2021. 6. 24 – 7. 10
부샹파이

나인 갤러리에서는 베트남 국민 화가로 잘 알려진 부샹파이 (Bui Xuan Phai, 1920~1988)의 작은 미술관 (Bui Xuan Phai Mini Museum)을 개관하였습니다. 그 동안 파이 선생의 그림에 빠져들어 수년전부터 집중적으로 수집하였던 결과입니다.

화가로서의 독보적인 영혼과 눈을 가진 부샹파이의 그림 세계는 베트남뿐만 아니라 국내외 컬렉터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화, 수채, 과슈, 펜화 드로잉 등 다양한 작품 43점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예술의 거리에 전용 미술관이 전무한 상황에서 나인갤러리 옆 그림수장고를 새롭게 단장하여 부샹파이 전용 미술관을 작은 공간이지만 개관하게 되었습니다.

파이의 생전의 모습이 담긴 비디오 상영과, 파이가 그림을 배우던 시절 탐독하였던 외국 서적과 30여종의 도록..친필 그림과 글이 들어간 책, 수염이 많았던 파이가 애용하였던 면도기, 야외용 필구등을 하노이 유족 측에 어렵게 기증 받거나 혹은 구입하여서 전시장에 전시됐습니다.

파이의 사후 그의 작품은 (미국, 홍콩, 싱가폴, 프랑스, 서울 등) 전시되었으며 하노이 국립미술관, 소련, 폴란드,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스웨덴, 일본, 쿠바, 프랑스, 독일, 싱카폴 등 20여개국의 주요 미술관에 작품이 소장 되었습니다.

나인 갤러리에서는 2018년 파이선생의 작고 30주년을 맞아 “부샹파이 작고 30주년 전”을 기획하여 전국의 컬렉터분 (서울, 대구, 부산, 홍콩, 베트남 등)들이 갤러리를 방문하여 파이의 작품세계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020년 5월경 부샹파이 탄생 100주년 맞아 부샹파이 탄생 100주년 전 ‘자유로운 영혼 展’을 기획하였습니다만 코로나의 급격한 확산으로 전시를 무기한 연기 시켰던 것입니다.

하노이에 계신 파이선생의 아들 브이홍(Bui Thanh Phwong) 선생을 초대하여 사인회도 갖고, 파이미술에 관한 토크와 강좌를 준비하였지만 창궐하는 코로나 여파로 모두 취소되어 평소에 개획하였던 파이의 작은 미술관을 개관하는 일에 집중하였습니다.

나인갤러리
광주시 동구 예술길 20-6
062 232 2328

WEB

Share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