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f.org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Edge, Chrome 등의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ANDY WARHOL: BEGINNING SEOUL

2021. 2. 26 – 6. 27
ANDY WARHOL

팝아트의 황제 앤디워홀의 대규모 회고전 < 앤디 워홀: 비기닝 서울( ANDY WARHOL : BEGINNING SEOUL ) >전이 여의도에 오픈한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의 개관전으로 오픈하였다. 국내에서 그동안 수 차례의 앤디워홀 전시가 있었지만 이번 전시는 이탈리아의 주요 미술관 투어를 마치고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대규모 투어 전시이다. 앤디워홀의 사후 3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우리 주변에 다양한 형태로 남아있는 팝아트의 거장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앤디 워홀: 비기닝 서울( ANDY WARHOL : BEGINNING SEOUL ) >전은 2월 26일 여의도에 새로이 개장하는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내 뮤지엄인 ALT.1에서 오픈 진행중이다. 전시는 대중미술의 아이콘인 앤디 워홀을 대표하는 마릴린 먼로, 꽃 등 시그니처 판화작품은 물론이고, 쉽게 볼 수 없었던 그의 드로잉 작품을 포함한 153점이 공개되었다. 또한 예술을 향한 워홀의 다양한 관심사를 보여줄 수 있는 개인 소장품도 전시돼 앤디 워홀의 정취를 한껏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이탈리아의 주요 미술관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후 처음으로 한국을 찾는 이번 전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무기력한 일상에 앤디 워홀 특유의 강렬함으로 관람객에게 신선한 자극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의도에 오픈하는 현대백화점의 개관전으로 진행되어 대중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 속에 열려 사랑을 듬뿍 받고있다.

전시는 2월 26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된다.

UNITED STATES – CIRCA 2002: Artist Andy Warhol. (Photo by Jim Garrett/NY Daily News Archive via Getty Images)

THE HYUNDAI SEOUL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THE HYUNDAI SEOUL, ALT.1
02 537 0311

WEB     INSTAGRAM

Share
Share